728x90
반응형
1. 활동중심 통합교육과정의 이론적 배경
1) 활동중심 통합교육과정
- 유아들에게 적절한 개념들을 통합하여 우리나라 유아교육 현장에 적용해 보려는 노력의 일환
- 아동중심
2) 활동중심 통합교육과정의 특성
(1) 활동중심통합교육과정에서 통합
- 유아의 과거 경험과 현재 경험을 통합시켜 재구성하며 이를 다시 미래의 경험으로까지 통합
- 유아와 교사의 경험을 연결시켜 통합
- 교육내용간의 연계 및 통합, 학교와 지역사회 생활 간의 통합
- 유아 발달영역간의 통합, 영역별 활동 간의 통합을 통한 전인교육
(2) 상대주의 교육철학
- 교육의 중심을 유아에게 두고 융통성을 갖는다
728x90
반응형
'아동학 > 보육학개론' 카테고리의 다른 글
보육학개론 6-2 생태유아교육 프로그램 (0) | 2023.01.31 |
---|---|
보육학개론 6-1 발도르프 교육 프로그램 (0) | 2023.01.31 |
보육학개론 5-3 레지오 에밀리아 접근법 (0) | 2023.01.23 |
보육학개론 5-2 프로젝트 접근법 (0) | 2023.01.23 |
보육학개론 5-1 장애아 보육과정 (0) | 2023.01.23 |